□ 초보자 추천 입문 노하우
ㅇ ‘명품 리셀 부업’에 앞서 몸풀이로 ‘에어팟 부업’을 해보자!
- 에어팟은 당근마켓 등 소셜 마켓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상품중의 하나로 회전율이 무척 빠른 아이템중에 하나이다. 매입가에 사서 시세가에 팔아보자. 물론, 매입가를 살짝 높이면 마진은 줄어들더라고 빠른 시세차액을 얻을 수 있다. 당근마켓에 ‘에어팟’을 관심키워드로 입력해 놓는 것은 리셀러에게 필수이다!
- 다만,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에어팟1과 에어팟3는 22.5 현재 주요 거래 대상에서 제외대상으로 보는 것이 좋다. 이유는 에어팟1 같은 경우는 너무 오래된 모델이라서 구매자를 확보하기가 어렵고, 에어팟3는 반대로 너무 신상이라 인식도가 낮고, 핸드폰과 호환이 안되는 기종이 꽤 많다. 따라서, 에어팟2나 프로를 매입,매도 물품으로 선정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좋은 선택이다.
※에어팟 단가표(★매입가에 득템하면 좋지만 1∼2만원 더 주고라도 시작해보자!)

중2도 충분한 쉬운 입문 방법
ㅇ 중2 조카는 ‘22.3월 한달에 ’에어팟 리셀‘로만 ’23.7만원’의 수익을 냈다. 학교가랴, 학원가랴 바쁜 중2도 꽤 많은 수익을 냈다. (매입, 수출 단가의 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음) 짧은기간 에어팟 리셀 하나만으로도 쉽게 쏠쏠한 부수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리셀 시장이다.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에 관련 키어드를 올려 놓으면 원하는 아이템을 더욱 쉽게 확보할 수 있다.
(단위:만원)

□ 구성품이 제일 중요
ㅇ 명품 리셀에서 구성품은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서는 가격을 더 받기위해서 쇼핑백이나 더스트백만을 거래하기도 한다. 물론 본제품의 상태가 가격책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만 이 구성품의 유무에 따라 최대 15만원 이상 상품의 가격차이가 난다.

ㅇ 여기서 구성품이란 보통 '컨트롤카드, 케어카드, 게런티카드, 더스트백, 케이스 등이 있다. 그러나 이는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구성품이 조금씩 다를 수는 있다. 예를 들어 이태리 명품구찌 가방의 경우, 케어카드, 컨트롤카드(숫자표시 종이), 더스트백이 있고, 지갑의 경우는 컨트롤 카드와 하드케이스, 넥타이는 소프트케이스만 있다.
- 케이스의 경우, 구찌 본사에서 미지급 또는 배송시 파손, 이태리에서 한국 배송시 파손 등이 발생하고, 벨트 경우는 원래 케이스도 없다. 각각의 브랜드 및 상품별 구성품의 사항을 표로 정리해서 관리한다면 이 부업 분야에서 활동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 가품의 경우 대부분 정품보다 이런 구성품이 훨씬 더 잘 갖추고 판매하기도 한다. 구성품에 케이스까지 만들어서 팔다보니 "원래 없는 정품이 가품으로, 없는 것 만든 가품이 정품으로 취급받는" 황당한 상황도 발생한다.
ㅇ 사기꾼들은 그 물건을 판매를 할 때 더 매력적으로 보이려고 구성품을 따로 수입을 하는 경우가 있고 이 구성품만을 모아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은 주의해야 한다.
계속성장하는 리셀시장에 뛰어들자
직장인은 바쁘고 돈들어 갈 곳은 많다. 물가상승률은 항상 급히 올라가고 있다. 1가지의 월급파이프라인으로 사는 것은 너무 아둔한 생각일 수 있다. 여러개의 자신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경제적 독립을 하루라도 앞당길수 있길 간절히 바라본다.
댓글